스토리 평소와도 같은 날이었습니다. 유닛 상담 이후로 메모리스텝이 모여 평화롭게 이야기를 하며 학교 바깥을 돌며 가볍게 산책하고 있었을 즈음, 저 멀리 학생 무리와 마주칩니다.
스토리 토리노스 학원의 학생들은 메모리스텝을 보더니 그 얼굴을 바라보고 밝게 인사를 건네네요.
스토리 가볍게 인사를 나누던 도중, 학생 한 명이 문득 이야기를 꺼냅니다.
스토리 "메모리스텝의 교내 라이브는 오랜만이라, 엄청 기대돼!"
스토리 ...어라?
스토리 "아무래도 메모리스텝은 교외 라이브가 많았잖아. 그런데 이번에 교내 라이브를 한다고 해서 나도 그렇고 내 친구들도 다들 엄청 기대하고 있어!"
스토리 교내 라이브라니요? 최근 메모리스텝의 라이브 일정 중에는 교외 라이브만 있을 뿐, 교내 라이브는 없었습니다.
오오누사 쿠구리 에, 으응? 뭐고? (맹하게 눈 깜빡... ...)
아카기 코미 어... 혹시 그걸 어디서 들으셨나요?
사쿠라마이리 엔마 (교내 라이브는 얘기를 듣지 못했는데...) 그런 얘기는 듣지 못했는데. 혹시 일정을 잘못 본건 아니니?
사쿠라마이리 엔마 아무래도 라이브하는 유닛이 많으니 헷갈린 것 같구나.
아카기 코미 (그래도 기대하고 있다니까 기분이 좀 싱숭생숭하네...)
스토리 "애들이 이야기하던데? 선생님에게 물어보니까 그렇다고 하고."
아카기 코미 선생님?
스토리 "이틀 뒤에 하는 교내 라이브 말이야. 이제 얼마 안 남았네!"
아카기 코미 이틀?? (리더 봄) ...이거 찾아가봐야겠는데요.
오오누사 쿠구리 이거..., 누가 그러드나, 진짜 있는 라이브여도 문제고 헛소문이어도 문제고... ... (작은 목소리)
사쿠라마이리 엔마 선생님께서? (그런 일정은 없었는데. 급하게 수첩을 꺼내 확인하고는)
스토리 "응! 라이브 건으로 선생님에게 이야기 할 게 있는 거라면 아직 교내 라이브 일정을 담당하던 선생님이... 교무실에 계시지 않나?"
사쿠라마이리 엔마 ...그래, 아무래도 가서 말씀드려봐야 할 것 같구나. 어쨌든, 기대해준다니 실망하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하마. (꾸벅)
스토리 "응, 이 시간이면 항상 교무실에 있지."
스토리 "그래! 나 너무 기대하고 있어! 교외 라이브도 잘 보고 있지만 말이야. 메모리스텝 힘내!"
스토리 그렇게 말하며 학생들은 메모리스텝에게 인사를 하더니 응원하고 떠나갑니다.
아카기 코미 ...감사합니다. (싱긋 웃고는 손 흔들어줌)
스토리 이건 아무래도 무언가 잘못된 게 틀림없습니다. 메모리스텝이 모르는 교내 라이브 일정이 잡혀있다니요? 일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손 흔들어줌) 갑자기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럼 일단 교무실로 가보자꾸나.
아카기 코미 교무실, 가 봐요. 당장 이틀 뒤의 일정도 듣지 못한건 약간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스토리 교무실의 교내 라이브 일정을 담당하는 선생님을 찾아가 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아카기 코미 가는거죠? (뚜벅뚜벅..)
사쿠라마이리 엔마 (둘 데리고 일단 교무실로 간다...)
오오누사 쿠구리 가야제... ... 자리에 없어도 찾으러 가야 한데이. (타박...)
스토리 교무실로 가 선생님을 찾아본다면, 교내 라이브 일정을 주관하는 담당 선생님은 그 자리에 있습니다.
스토리 메모리스텝은 교내 라이브를 자주 하진 않지만 그래도 교내 라이브를 담당하는 선생님이니만큼, 그 얼굴을 모를 리는 없습니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교무실 앞에 도착해 문에 가볍게 노크를 하고는) 선생님, 잠시 괜찮으실까요?
스토리 "어라? 사쿠라마이리구나? 무슨 일이니?"
아카기 코미 (리더 뒤에서 얌전히 서 있는 중)
오오누사 쿠구리 (들어가기 전에 크게 한숨... ...)
스토리 "메모리스텝이 다 모여서... 아, 우선 편하게 들어오렴."
사쿠라마이리 엔마 다른게 아니고, 방금 오면서 들은 일 때문에 여쭤볼게 있어서요. 혹시 이번 일정 중에 교내 라이브가 잡힌 일, 어떻게 된 건지 알 수 있을까요? 저희 쪽으로는 어떤 공지도 내려오지 않았거든요.
사쿠라마이리 엔마 (애들 등 밀어서 먼저 들여보내고)
스토리 "어머? 잠시만. 분명 너희 교내 라이브 일정이... 나도 너희가 간만에 잡은 라이브라 어느 정도 기억하고 있단다."
오오누사 쿠구리 (에) (엉거주춤 밀려 입장하며)
스토리 그렇게 말하며 잠시 컴퓨터를 조작하던 선생님은, 곧 대답해줍니다.
아카기 코미 어... 저희가요? (엉거주춤)
오오누사 쿠구리 헤? 그거 우리가 잡았심꺼?
스토리 "응, 메모리스텝은 이번 이틀 뒤에 교내 라이브 홀에서 라이브 일정이 잡혀있어."
스토리 "본래는 너희가 할 시간은 아니었고 야누스의 일정이었는데. 나도 그날 교내 라이브 진행을 총괄하는 담당 선생님에게서 전해들은 거라서. "
스토리 "나야 너희들이 바꾸고 싶다고 하고 그 선생님도 '야누스에게서는 허락을 받았고 메모리스텝도 문제 없다'고 하니까 그렇게 들었는데... "
스토리 "모처럼의 메모리스텝의 교내 라이브라며 학생들도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구나."
오오누사 쿠구리 ... 응, 으응? 응? (...?) 조용히 라이브 잡은 메모리스텝...? (뒤돌아서 소근소근)
스토리 선생님의 이후 안내에 따르면 라이브는 이틀 뒤 오후 밤 시간, 교내 라이브 홀에서 진행되고 최종 조율을 거의 끝마친 상태... 그 말인즉슨, 라이브 일정의 변경과 취소는 이제 와 어렵다는 것입니다.
스토리 메모리스텝은 전혀 들은 적이 없고, 그 선생님이라는 사람도 누구인지 모릅니다.
스토리 어떻게 된 일인가, 잠시 고민하고 있자면 뒤이어 선생님이 덧붙입니다.
아카기 코미 ...누구야... (작게 중얼) 우선 취소는 어렵다는 말씀이시죠.
스토리 "이번 교내 라이브 진행은 토리노스바코의 교내 라이브 담당 선생님이 특별 관리 감독을 하시는 거거든. 그래서 이번 무대 준비는 그 수준이 높다고 하더구나."
사쿠라마이리 엔마 선생님께서... 저희 쪽에는 별다른 말씀 없으셨어요. 어떤 선생님이 오셨는지도 모르겠고, 저희 쪽에는 따로 누가 오신 적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당장 이틀 뒤이니... (그러다 뒤에 이어진 말에 잠시 말을 멈춰) ...아.
오오누사 쿠구리 ... ... 하아. (짜증나는구마 진짜.)
스토리 "무대의 조율도 거의 끝나갔으니까. 아무래도 일정의 취소와 변경은 어려워. 야누스와 메모리스텝의 일정 교체가 마지막 기한이었고."
아카기 코미 (할 수 밖에 없다는 선택지만 놓여진 상황에 납득하긴 힘들었으나.) ...알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또 제멋대로...) 일단... 취소는 어려우니까, 알겠습니다. 다들 기대하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열심히 준비해볼게요. 감사합니다. (가볍게 목례하고)
오오누사 쿠구리 으, 아우, (제 머리만 파파팍...) 열심히 하겠습니다... ... 네에, 네... (답답함을 숨기지 못 하는 표정)
스토리 "그래, 무대의 조정은 아침까지라면 어느정도 가능하니까, 혹시 무대에 관해서 변경사항이 있다면 알려주렴. 라이브 힘내고."
아카기 코미 혹시 그 선생님이 한 번 더 오시면 저희에게 말씀해주세요. (얼굴이라도 한 번 봐야 속이 풀리겠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바쁘셨을틴데 갑자기 이런 일로 찾아와서 죄송합니다.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정말로 감사합니다. (힘낼게요. 라고 덧붙이는 것도 잊지 않았다)
스토리 "그래, 알았어. 그 선생님도 아무래도 라이브 일정으로 바쁘신 모양이라 나도 요근래에는 얼굴을 못 봤지만."
아카기 코미 감사합니다. (고개 꾸벅였다.)
스토리 ... ...
스토리 토리노스바코의 선생님이...
스토리 유닛 상담 때 선생님이 하신 말씀이 있었죠. 지금 토리노스와 토리노스바코는 폭풍전야와도 같은 상태.
스토리 잔잔히 불어오고 있던 그 폭풍의 기류를, 메모리스텝이 그 시작을 알리게 된 것입니다.
스토리 최근 토리노스바코가 본교에 여러 행태를 부리고 있었고, 다른 유닛들도 그로 인해 고초를 겪는 경우가 있는 모양입니다만... 설마 토리노스를 대표하는 학원생들을 대표하는 유닛인 메모리스텝에게 이런 일을 벌일 줄은.
스토리 그야말로 선전포고. 분교의 행태는 메모리스텝을 시작으로 그 손을 본격적으로 뻗어올 생각인 것입니다.
스토리 학원생들은 모처럼 메모리스텝이 교내 라이브를 한다며 기대하고 있는 상태. 메모리스텝의 귀에 이 이야기가 들리지 않도록 분교에서 손을 썼을지도 모릅니다.
스토리 그리고 라이브가 임박하고 나서야 라이브 일정 교체를 알게 된 메모리스텝에게 라이브를 제대로 이뤄내지 못하는 모습으로 메모리스텝의 이미지를, 나아가서는 본교의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킬 생각이었을 테지요.
스토리 ... ...이것은 메모리스텝을 완전히 얕보는 것입니다.
아카기 코미 (쯧 혀를 차고는) 이틀동안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수 밖에 없지 않나요? 이거.
오오누사 쿠구리 뒷통수 함만 쳐봤음 내 소원이 없겠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도저히 정리되지 않아 겨우 내뱉은 한 문장.)
아카기 코미 솔직히 그건 저도 그렇지만요.
스토리 아무리 학원생들이 디자인한 유닛, 그리고 지원자 중에서 뽑힌 멤버라 하더라도 메모리스텝은 단순히 학원생들의 마음을 대표하는 대리자인 것만은 아닙니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일단, 두 사람 모두 개인 레슨때문에 바쁠테니 특별히 주의해야 할 부분만 체크해두도록 하마. 시간이 나면 확인해주렴. (수첩에 적어두고)
스토리 그때, 선생님이 말했던 대로, 메모리스텝은 멤버들 스스로가 아이돌과에 아이돌로서 활동할 각오를 다지고 이곳에 입학한 것입니다.
아카기 코미 네, 알겠어요. (고개 끄덕이고는) ...힘냅시다, 저희.
스토리 그 의지가, 다른 사람의 희망과 바램에, 묻힐 리가 없죠. 아이돌이니까요.
스토리 라이브 일정은 아주 촉박한 상황입니다. 지금부터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것이 아주 많습니다.
스토리 다른 유닛에게 협력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모리스텝의 활동에 다른 유닛들이 도움을 주었으니까요.
스토리 협력을 요청한다면 라이브 준비에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의 마음도 이 메모리스텝에 녹아있으니까요. 그 마음을 다시 증명할 수도 있습니다.
오오누사 쿠구리 시간은 만들어서라도 내야지요... ..., 두고 보라카요, 뭐든 저질러 줄 테니께.
스토리 한편으로, 협력을 요청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야말로, 그저 학원생들의 마음을 대표할 뿐만이 아닌, 스스로의 의지를 가진 아이돌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토리노스를 대표함과 동시에, 자기 자신 또한 대표로 증명하는 것이지요.
아카기 코미 어떡할까요, 도움을 주겠다는 사람은 많을거에요.
스토리 협력을 요청할지 아니면 유닛의 힘으로 해결할지.
사쿠라마이리 엔마 그래. 그래도 너희를 보니 나도 힘이 나는구나. (수첩을 덮어 다시 넣고는) 도움을 주겠다는 사람은 분명 많겠지. 그렇지만...
스토리 라이브 곡은 바로 당일까지도 변경에 문제는 없는듯하고, 지금부터 무대를 어떻게 꾸릴지, 연습은 어떻게 할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사쿠라마이리 엔마 이번만큼은 우리의 힘만으로 이겨내고 싶구나. 그때 들은 것도 많고, 여러모로 얕보인 것도 싫고. 무엇보다 메모리스텝이잖니.
오오누사 쿠구리 솔직히, 내는 그래 대단한... 아이돌로서의 뭔가를, 이루어내고 싶은 정도는 아니었응께, 도움 받는 쪽이 낫다고 생각했지마안... ...
사쿠라마이리 엔마 도움은... 나중에 더 큰 힘이 필요할 때 빌리자꾸나. 괜찮겠지?
오오누사 쿠구리 그렇게 말하믄, 뭐~, 괜찮심더~.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아카기 코미 ...그 말을 기다렸어요, 리더. (히죽 웃고는 주먹을 쥐었다.) 괜찮습니다. 얕보인 만큼 저희들만으로 해낼 수 있고, 토리노스는 문제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로 해요.
아카기 코미 ...꼭 성공합시다.
스토리 ... ....라이브까지 얼마 안 남은 시간.
스토리 메모리스텝의 발걸음은 계속, 무사히 이어질 수 있을까요?
스토리 이어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스토리 메모리스텝을 기대하고 있는 학원생들도,
스토리 아이돌인 당신들을 기대하고 있는 학원생들도,
스토리 그 마음에 보답하고,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Story > MemoRE'ste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moRE'step 마이홈  (0) 2020.10.05
200925:: MemoRE'step 서브 스토리  (0) 2020.09.25
200922:: MemoRE'step 스토리 인트로  (0) 2020.09.22
COMMENT